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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0.23 [마케팅 비법] 고객을 움직이는 단순한 심리학! 6,064


1. 올바른 색깔을 선택하라!  

- 주황색 : 고객의 즉각적인 액션을 유도한다
  주황 색상은 고객의 회원 가입구매등록을 즉시 유도할 때 사용한다.
  또한 주황 색상은 가격이 저렴한 상품과 관련이 있다.
 
- 파란색 : 고객에게 신뢰와 안전성을 느끼게 한다
  
고객을 안전하고 확실하다고 느끼게 해주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며인기있는 색상이다.
 
- 빨간색 : 활기와 위기감을 증가시킨다
 
 세일이나 한정 기간 제공매진 임박된 상품을 광고할 때 빨간 색상을 사용하여 광고하면 효과적이다.
 
- 초록색 : 성장과 휴식 완화를 나타낸다
  초록은 눈을 안정감 있게 만들어 때때로 편안한 마음을 느끼게 한다.
 
- 노란색 : 주의를 집중시키며 긴장감을 완화한다
  노란색은 긍정적인 마음을 들게 할 뿐만 아니라 유도한 길을 방해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불안감을 완화시킨다.
 

 
2. 클릭을 유도하는 문구를 작성한다.  

- 활동적인 동사를 사용!
  수동적인 단어는 활동적인 사람도 느슨하게 만든다. 그러므로 활동적인 단어를 사용하여
  이용자의 클릭을 유도하자

 
- 정확한 단어를 사용!
   여기를 클릭하세요’ 보단 ‘가이드 다운받기’가 좋다. 이용자들은 그들이 클릭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그들이 뭘 해야 할지를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간단함을 유지해라!
   충분한 공간이 아닌 곳에 많은 단어를 입력하지 마라. 쉽게 읽히고 흘깃 봤을 때 이해할 수 있는
   간단함이 필요하다

 
- 1인칭 시점을 사용하라!
  당신의 무료버전을 시작하세요’보단 ‘나의 무료 버전 시작하기’가 좋다. 
   당신의 이용자들 2인칭 시점 또는 1인칭 시점을 선택하는지 테스트를 통해서 쉽게 증명할 수 있다

 
- 긴박함을 창조하라
  
 단순하게 지금이라는 단어를 추가하여 컨버전 수치를 엄청나게 높일 수 있다.
   당신이 제공하는 세일 정보 등이 길지 않을 것 이라 명시하면 클릭율을 엄청나게 높일 수 있다



 

 
3. 가장 좋은 모양과 사이즈를 찾아내라!
  
  직사각형의 버튼이 단연코 가장 인기가 있다. 하지만 당신의 디자인에 꼭 맞는 모양과
    사이즈를 찾기 위해 테스트 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라!

 

- 곡선(round)
  사각의 버튼 모서리에 라운드 처리를 해라우리의 뇌는 모서리를 표하려는 습성이 있다.
 

- 큰 사이즈 (big)
  크기가 큰 것이 좋다. 단,크기가 다른 컨텐츠를 방해할 만큼 크게 만드는 것은 좋지 않다.
 

- 가볍게 두드릴 수 있는 (tappable)
  충분한 크기의 버튼은 모바일에서 가볍게 터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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