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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9.23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개인화된 푸시 알림 사용 4가지 사례 PART2 5,595

[프로모션 마케팅]
 
상품 또는 서비스 거래내역과 프로모션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은 마케팅의 기본이 된다. 모바일 앱과 개인화된

1대1 푸시 알림 덕분에 마케터들은 이제 프로모션 메시지를 고객 레벨에 따라 발송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마케터는 온라인

구매자의 구체적인 행동 습관에 대한 트렌드를 파악하여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이런 정보를 이용함으로써 마케터는

고객이 선호하는(온라인 행동 트렉킹을 통해 확인된) 상품들을 특별 할인 프로모션 푸시 알림으로 발송하게 된다.
 
 

출처 : neolane by Mickael Bentz


 
이때, 마케터들은 프로모션 메시지들이 확산되는 것에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43%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in-app 프로모션 메시지를 일주일에 적어도 한번 이상 클릭해 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11%의 사용자가 추가적으로 일주일에 한번 이상 클릭한다는 결과가 발표 되었다. 고객의 온라인 행동과 선호도에

대해 연구함으로써, 마케터들은 프로모션 메시지를 불쾌감을 느끼게 되는 대상에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대상으로 변환시킬 수 있다.
 



[위치기반 메시지]
 
고객 행동과 선호도를 기반으로 프로모션 메시지를 제공하는 것은 위치 기반 메시지 발송의 기회가 된다.

지리적 위치 서비스의 도움으로 (Foursquare 또는 Facebook 체크인과 같은 서비스) 마케터는 고객이 주요 위치에 진입했을 때,

고객의 모바일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게 되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메시지는 상점에 근접해 있는 고객들에게

발송되어야 하며 이를 통해 로열티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출처 : neolane by Mickael Bentz
 

거의 절반(47%)의 모바일 소비자들은 상점에 근접해 있을 때, 할인 쿠폰을 포함한 프로모션 메시지를 수신하기 원한다.

마케터는 이런 위치 기반 메시지들을 적시적소에 모바일로 전달함으로써 판매 기회를 향상시킬 수 있다.
 



[결론]
 
소셜과 혼합된 모바일 마케팅 데이터는 완벽한 개인화된 메시지를 제공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이벤트 메시지,

거래 메시지, 프로모션 마케팅, 위치 기반의 메시지들은 마케터들의 개인화된 푸시 알림 사용을 위한 큰 기회가 된다.

그러므로 마케터들은 고객의 레벨에 따라 연결될 수 있는 메시지 마케팅 기회를 놓쳐서는 안 된다.


 
출처 : neolane by Mickael Bent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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