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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9.10 |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개인화된 푸시 알림 사용 4가지 사례 PART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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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소비자들은 개인적인 채널을 통해서 그들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메시지를 전달받기 원한다. 또한 마케터들은
스마트폰의 확산과 폭발적인 앱사용으로 인해 개인화된 푸시 알림 메시징을 전략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게 되었다.
모바일 앱과 푸시 알림을 통해, 약 29%의 미국 소비자들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상품을 구매한다고 한다.
Bank Of America의 자료에 따르면, 스마트폰과 테블릿에서의 온라인 쇼핑을 통해 2015년에는 유럽과 미국의 스마트 디바이스
쇼핑 시장 수익이 671억 달러가 될 것이라고 한다. 2015년 스마트 디바이스에서의 쇼핑이 증가됨에 따라 매우 개인화된
모바일 메시지도 함께 증가될 것이다.
점점 증가되고 있는
실시간 모바일 푸시 알림의 사용의 4가지 사례를 함께 살펴보자.
[이벤트 메시지]
모바일 앱의 사용을 통해, 마케터는 그들의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Personal Level(고객과의 친밀도)에 대해서 알 수 있다.
각종 이벤트, 생일, 다가오는 만기일(상품 출시일, 거래일, 프로모션, 또는 진행 예정 이벤트 등), 장바구니 자동 삭제와 같은
모바일 앱 이벤트관리는 마케터들이 처리해야 하는 업무이다. 고객들의 모바일 디바이스로 축하 메시지를 발송하거나
서비스 만기일을 상기 시킬 수 있는 메시지들을 발송 하는 것은 Persaonal Level 분석을 통해 가능하다.
장바구니에 넣어 두었지만 곧 사라질 상품에 대해서 리마인드 시켜주는 메시지는 가장 매출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이벤트 메시지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곧 삭제될 장바구니에 대한 상품 안내 메시지를 발송 했을 때, 약 56%의 소비자가
장바구니에 있는 상품을 구매한다고 한다.
마케터들이 곧 사라질 장바구니 목록에 대한 안내 메시지를 푸시 알림으로 발송 할 때, 매우 효과적인 결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거래 메시지]
출처 : neolane by Mickael Bentz
주문 확인, 쇼핑 상품 배달 알림, 가입 환영 이메일, 비밀번호 찾기 메시지 등이 거래 메시지의 예로 들 수 있다.
스마트한 마케터들은 고객의 이전 거래 상세 정보들을 분석하여 상품 추천 메시지를 고객들에게 발송한다.
Epsilon’s Q3 2011 북아메리카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거래 메시지 이메일의 오픈율은 평균 42%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클릭율도 평균 8.9% 정도 차지한다고 한다.
이벤트 메시지, 거래 내역 메시지와 같은 것은 모바일 푸시 알림에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주문 확인
푸시 알림을 고객들에게 전송함으로써 상품 주문 상세 내역과 함께 다른 구매 고객이 남긴 추천 댓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출처 : neolane by Mickael Bent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