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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9.10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개인화된 푸시 알림 사용 4가지 사례 PART1 7,796

요즘 소비자들은  개인적인 채널을 통해서 그들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메시지를 전달받기 원한다. 또한 마케터들은

스마트폰의 확산과 폭발적인 앱사용으로 인해 개인화된 푸시 알림 메시징을 전략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게 되었다.

모바일 앱과 푸시 알림을 통해, 약 29%의 미국 소비자들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상품을 구매한다고 한다.

Bank Of America의 자료에 따르면, 스마트폰과 테블릿에서의 온라인 쇼핑을 통해 2015년에는 유럽과 미국의 스마트 디바이스

쇼핑 시장 수익이 671억 달러가 될 것이라고 한다. 2015년 스마트 디바이스에서의 쇼핑이 증가됨에 따라 매우 개인화된

모바일 메시지도 함께 증가될 것이다.



점점 증가되고 있는 실시간 모바일 푸시 알림의 사용의 4가지 사례를 함께 살펴보자.





[이벤트 메시지]



모바일 앱의 사용을 통해, 마케터는 그들의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Personal Level(고객과의 친밀도)에 대해서 알 수 있다.

각종 이벤트, 생일, 다가오는 만기일(상품 출시일, 거래일, 프로모션, 또는 진행 예정 이벤트 등), 장바구니 자동 삭제와 같은

모바일 앱 이벤트관리는 마케터들이 처리해야 하는 업무이다. 고객들의 모바일 디바이스로 축하 메시지를 발송하거나

서비스 만기일을 상기 시킬 수 있는 메시지들을 발송 하는 것은 Persaonal Level 분석을 통해 가능하다.

장바구니에 넣어 두었지만 곧 사라질 상품에 대해서 리마인드 시켜주는 메시지는 가장 매출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이벤트 메시지다
.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곧 삭제될 장바구니에 대한 상품 안내 메시지를 발송 했을 때, 약 56%의 소비자가

장바구니에 있는 상품을 구매한다고 한다.

마케터들이 곧 사라질 장바구니 목록에 대한 안내 메시지를 푸시 알림으로 발송 할 때, 매우 효과적인 결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거래 메시지]


 
출처 : neolane by Mickael Bentz


주문 확인, 쇼핑 상품 배달 알림, 가입 환영 이메일, 비밀번호 찾기 메시지 등이 거래 메시지의 예로 들 수 있다.

스마트한 마케터들은 고객의 이전 거래 상세 정보들을 분석하여 상품 추천 메시지를 고객들에게 발송한다.

Epsilon’s Q3 2011 북아메리카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거래 메시지 이메일의 오픈율은 평균 42%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클릭율도 평균 8.9% 정도 차지한다고 한다.

이벤트 메시지, 거래 내역 메시지와 같은 것은 모바일 푸시 알림에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주문 확인

푸시 알림을 고객들에게 전송함으로써 상품 주문 상세 내역과 함께 다른 구매 고객이 남긴 추천 댓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출처 : neolane by Mickael Bent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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